아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머리가 흔들리는 듯한 현상이 있어서 혹시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무리를 해서 그런지 걱정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머리가 흔들리는 증상 그 원인에 대해 확인해 보시죠.
긴장과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스트레스와 함께 긴장은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이는 근육의 긴장과 이완 조절에 영향을 주게 되죠. 그래서 몸의 다양한 부분 중 머리 또는 목 부근의 근육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영향이 지속된다면 머리가 흔들리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이는 스트레스나 긴장이 심하다면 더욱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있는 경우?
두통이 있으신 경우에도 때때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은 혈액순환의 문제, 신경 자극, 근육의 긴장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죠.
이러한 두통이 있다면 이는 머리가 약간 흔들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두통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것으로는 보기 어렵지만 그 불편함이 미세한 움직임으로 느껴지기도 하죠.
긴장이나 두통의 압박으로 인해 머리에 움직임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욱 악화되고 있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눈 건강의 문제?
눈 건강은 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눈 건강과 함께 머리가 흔들리는 듯한 느낌은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력이 변화되고 있거나 눈에 피로가 누적되고 있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느껴지기도 하죠. 그리고 눈이 지치거나 눈의 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면 이는 눈의 긴장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가 가볍게 움직이는 듯한 현상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눈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확신하기 어려우며 마찬가지로 진단을 받아보는 편이 좋겠습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라서?
혈압이 높은 상태인 고혈압은 사실 머리가 흔들리는 듯한 증상과 직접적인 관계를 찾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에 영향을 줄 수 있죠.
그러므로 혈액 순환이 뇌 영향을 줄 가능성과 혈압의 변화로 인해 머리가 가볍게 흔들리는 것처럼 느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사실 인과 관계를 확인하기에는 어려우나 고혈압은 건강 부분에서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드시는 약이 있으신가요?
혹시라도 드시는 약이 있으시다면 이는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현상일 가능성도 확인해 보셔야겠죠. 일부 약물의 경우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근육의 조절에도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부의 약물에 해당될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라면 상의를 통해서 해당 약물들을 검토하고 증상에 대해 평가를 하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