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캐주얼 및 싱글게임

궁수의전설, 킬링 타임으로 진짜 좋은 듯

by ̱ 2020. 7. 12.

사실 예전부터 광고를 많이 접했었습니다. 주변에서도 궁수의 전설이라는 게임을 하고 있는 것도 볼 수 있었고 그 중독성 때문에 저 또한 해보라는 말을 많이 듣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때 당시에는 마음의 여유가 없었고 게임을 즐겨볼 시간조차 없어서 많이 힘들었던 것 같네요.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의도치 않게 여유가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궁수의 전설이라는 게임에 대해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되었고 이번에 뒤늦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별점이 아직도 4.4로 굉장히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디터 추천까지 받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 킬링 타임용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사실 무겁게 즐기려면 무겁게 즐길 수 있겠지만 얼마든지 가볍게 즐기려면 충분히 가볍게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기본 조작

기본 조작은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활용해서 방향을 이동하게 되는데 멈추게 되면 자동으로 화살을 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장애물이 앞에 막고 있다면 그 장애물을 넘어서 적을 물리쳐야만 하죠.

누구든 정말 쉽게 하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만 난이도가 생각보다 빠르게 높아진다는 감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 능력에 대한 선택

저는 최대한 화살이 많이 나가는 편을 선택했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공격 속도나 공격 부스트를 활용하며 에너지가 모자라게 느껴질 때는 회복을 선택해야만 했죠. 공격력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임류의 경우 후반으로 갈수록 더 많은 적들이 화살을 잘 피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다양한 방향으로 화살을 쏠 수 있다면 후반에 정말 쉽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죠.

 방향에 대한 선택지가 없을 경우에는 최대한 공격력에 맞춰서 능력을 선택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적들을 명중하기에는 많이 힘들 수 있겠지만 맞춘다고 해도 그 적들의 레벨을 생각한다면 쉽게 클리어가 될 것 같지 않아서 공격력도 최대한 맞춰서 올려주도록 했습니다.

화살 공격!

8 레벨에서는 그래도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다양하게 화살이 나간다면 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겠지만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캐릭터를 컨트롤하는 것조차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어떤 능력이 본인에게 맞는지 그 컨트롤에 맞춰서 능력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죠.

9 레벨에 1 죽음

난이도가 어려워지면서 결국 캐릭터가 죽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유료 재화를 선택하셔서 부활을 하실 수 있으며 광고를 보셔도 부활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무겁게 플레이도 가능하고 가볍게 플레이도 가능하다는 점이 여기에서 느껴졌습니다.

단순히 킬링타임으로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여기서 그만두셔도 즐겁게 플레이했으니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더군요. 저 또한 쉬었다가 다시 해볼 생각이기도 합니다.

재능

재능의 경우 전투에서 얻은 재화를 통해 재능을 올리실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해당 기능은 영구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활용하실 수 있다면 꼭 활용하셔서 더 좋은 전투 결과를 받아보셨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모두가 똑같은 조건으로 시작한다면 더 재미있게 느껴질 텐데 그 부분이 조금은 아쉽긴 하네요.

업적

지금 캐릭터가 어느 방향으로 먼저 접근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업적을 통해서 미션을 확인하셔서 플레이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전투가 해당 게임의 가장 메인 콘텐츠이긴 하지만 업적에 맞춰서 플레이를 하신다면 충분히 전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