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짜정보

왼쪽 가슴 아래 콕콕 찌르는 통증의 다양한 이유?

by ̱ 2023. 11. 27.

언제부터인가 아무렇지 않았던 가슴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이는 운동을 해서 그런지 긴장을 해서 그런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아래 콕콕 찌르는 통증은 왜 나타날까요.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해서?

겉보기로는 알 수 없지만 갈비뼈 부분에 타격이 갔다면 기침을 하거나 숨을 쉬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몸을 회전해야 하는 운동을 무리하게 하셨거나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릴 때 나타나기도 하며, 미끄러운 곳에서 넘어지게 되는 경우 근육이 놀라서 발생하기도 하죠.

 

가슴 부위에 구성되어 있는 근육과 근육막이 늘어나게 되면서 움직이거나 숨을 쉴 때 왼쪽 가슴 아래 콕콕 찌르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문제?

가슴에서 통증이 발생하였다는 것은 혈관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거나 상황을 보고 가슴을 쥐면서 아파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셨을 겁니다.

이러한 것은 평소에 혈압이 높으신 분 들이거나 고지혈증 등 심장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으시거나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장 동맥벽에 불필요한 것들이 쌓이게 되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되는 것으로 심장으로 이동해야 할 혈액이 원활하게 가지 못하는 가슴 통증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가스차는증세? 알아보기!


호흡이나 소화 관련일 경우?

호흡 관련 기관이나 소화 관련 기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폐, 식도 등 이러한 내부 기관으로 인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이죠.

 

폐와 관련되어 있는 증상이라면 통증이 날카롭게 느껴질 수 있으며 숨이 차는 만큼 맥박 또한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침이 나오기도 하죠.

 

다르게 위산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식도염의 경우 위산이 역류하면서 식도 점막에 염증이 일어나는 것으로 경련 또한 일어날 수 있는데 앞가슴 부위에 타는 듯한 증상이 있습니다.

 


정신적인 원인은?

많은 현대인들은 다양한 스트레스와 불안 속에서 업무를 해내고 있으시죠. 이는 신체적인 원인이 아니라 정신적인 원인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불안이라는 것은 왼쪽 가슴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1분 미만으로 나타나는 날카로운 통증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증상뿐만 아니라 어지러운 증상이 있거나 가슴이 뛰고 숨이 막힐 것 같은 현상도 같이 동반되기도 하니 이러한 원인도 의심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 때문일지도?

많은 분들이 앉아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고, 휴식 시간을 가질 때도 의자에 앉아서 보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로 이어지기 쉽죠.

 

잘못된 자세로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등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자세를 유지하게 된다면 이는 그만큼 몸 안에 있는 장기를 압박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호흡이 불편하거나 소화 불량 등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