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짜정보

윗입술이 떨리는 증상, 커피를 많이 드시나요?

by ̱ 2023. 10. 28.

만약 몸에 문제가 있다는 이는 어떠한 증상으로 신호를 알리기도 합니다. 소화기관은 설사나 구역감, 간은 피로함 등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윗입술이 떨리는 증상은 무엇 때문에 그럴까요.

 


커피를 즐긴다면?

커피를 평소에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윗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집중력을 향상하거나 건강적인 부분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죠. 그러나 과하게 섭취를 하는 경우 해당 증상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고 심박수가 증가하면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불안함이 더욱 커지기도 하고 불면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죠.

 


영양분이 부족해서?

우리 신체를 구성하는 영양분들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마그네슘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골밀도를 강화하고 심박수, 혈압에 도움을 주죠.

우리 몸의 상태를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을 감소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는 곡물이나 녹색의 야채들과 견과류 등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으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양제로 섭취하고 있기도 합니다.

▶입술 떨림 증상, 원인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요?

윗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있다면 아마 대표적인 원인들 중 하나가 스트레스와 피곤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이 원인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죠.

 

현대인들은 다양한 일상생활과 업무, 공부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로 수면 시간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피곤함까지 쌓이게 됩니다.

 

피곤함이 누적되면 체내 젖산이 누적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피로감이 더 커지며 무력함이 느껴지기도 하며, 근육의 경련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음주를 즐긴다면?

앞서 커피에 대해 먼저 언급해 드렸는데 커피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즐기는 것이 음주라고 볼 수 있겠죠. 이 또한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성분은 간에서 해독작용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런데 과음을 하게 된다면 이는 간이 그만큼 무리하게 되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죠.

 

되도록이면 너무 잦은 횟수로 음주를 즐기시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음은 더욱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