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짜정보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병, 4가지!

by ̱ 2023. 10. 12.

어느 날부터 복통이 시작되었다면 이는 건강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원인이 다양할 수 있는데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병 무엇이 있을 수 있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대장게실염 들어보셨나요?

먼저 게실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이는 위, 장 벽 일부가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질환으로 동그랗기도 하며 꽈리 모양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주머니 안에는 대변이나 오염물들이 들어가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대장게실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중년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는데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병이기도 하며, 그 외 증상으로 구토, 발열, 복통 등 관련 증상이 있을 수 있죠.

 


맹장염은 아닐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맹장염은 충수염이라는 것으로 급성충수염의 가능성 또한 의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충수라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해당 부위는 맹장의 끝에 6cm에서 9cm의 길이로 달려있는 충수돌기입니다. 그런데 이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충수염이라 할 수 있죠.

 

이는 흔하게 복통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토나 설사와 관련된 증상도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열 또한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는 간단하게 말씀드려서 대장 근육이 과민해지면서 수축 운동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병이기도 하죠.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걱정, 긴장 등 심리적인 부분에서도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 장내 미생물 변화, 유전적, 음식물 알레르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증상으로는 설사를 하거나 복부 팽만감이 있을 수 있고 복통, 변비 등 관련된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근종?

이는 여성분들에게 해당될 수 있는데 자궁벽의 근육에서 양성종양이 나타나게 되어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초기에는 크게 증상이 없을 수 있으며 크기가 커지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복통과 구분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