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짜정보

걸을때 발등이 아픈 이유, 자세 잘못?

by ̱ 2022. 6. 29.

평소에 걷는 운동을 가볍게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걸을때 발등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 원인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피로로 인해 나타나는 골절?

이는 피로 골절이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다르게 스트레스로 인한 골절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피로가 누적되어 발생하는 것이죠.

 

걸을때 발등이 아픈 이유가 될 수 있는 것으로 외부에서 충격을 받아 발생하는 것과는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골절이 일어난 것인지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딱히 어떠한 충격을 받지도 않았고, 무리하지도 않았는데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피로 골절을 의심해봐야겠죠. 휴식 후 첫발을 내딛을 때 증상이 쉽게 확인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염증으로 인한 통증?

발등 또한 다양한 부분이 있죠. 단모 지신근, 단지 신근에 염증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걸을때 발등이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염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신발을 크게 신는 경우에 발등이 계속 신발과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며, 신발의 끈을 너무 강하게 조여서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운동 또한 너무 격하게 하는 경우에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평소에 되도록 발이 편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통풍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해당 질환은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었으며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쉽게 발생하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발등뿐만 아니라 발가락, 손가락 등 관절 부분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요산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닭고기, 맥주, 등푸른생선, 돼지고기 등 이러한 음식은 되도록 적당량만 섭취하시고 요산 배출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 오이, 메밀 등 관련 음식을 드시면서 수분도 주기적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봉와직염은 아닐까?

이 또한 염증으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습도가 상당히 높은 여름에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크하는 방법은 홍반이나 열감, 부종, 통증 등 이러한 증상들이 확인된다면 봉와직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발등에 가벼운 상처가 발생하면서 세균이 침투를 하여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것일 수 있으니 평소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시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