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롤플레잉 게임

위드2 신의 귀환 정말 콘텐츠가 많네요

by ̱ 2020. 7. 3.

오늘은 지난 6월 29일에 출시된 위드 2 신의 귀환 게임에 대해 리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크기 기대는 하지 않았던 것 같네요. 요즘 자동으로 되는 게임들이 워낙 많이 나오고 있고 콘텐츠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이 되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고 나니까 확실히 생각이 바뀌긴 했습니다. 정말 할게 많습니다. 유저들이 심심해할 틈을 안주는 것 같더군요. 이런 게임을 다들 기다려오지 않으셨을까 생각도 되네요.

우선 별점은 4.0입니다. 1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자기만의 의견을 내세워 단점에 대해 말하고 있지만 그래도 높은 별점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서비스 측면의 경우 잘 운영되고 있고 앞으로도 그렇지 않을까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로그인 화면

우선 게임 진입 부분이 정말 화려했던 것 같습니다. 강렬한 색상을 활용해서 그런지 조금의 기대가 되기도 했던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모바일 안에서의 모험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분들이 로그인 화면에서 설렘을 느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서버의 경우 포화 상태의 서버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포화상태가 계속된다면 아마 신규 서버를 만들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직업

직업은 총 3가지로 나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법사 그리고 검사, 궁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특정 직업을 선택하여 그걸로 끝나는 것이 아닌 성별을 따로 더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아름답고 강한 여자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것에 만족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죠. 저 또한 그런 사람이기 때문에 여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서 유저들을 많이 생각해주지 않았나 하고 기대감을 갖고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 진행

첫 시작은 자동으로 플레이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네요. 요즘 바쁘신 분들을 타깃으로 하려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자동 플레이가 없었다면 이미 많은 분들이 시도도 하지 못하고 다른 게임을 찾아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편의를 봐준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동 장착

현재 필요한 아이템이나 스킬북을 획득하게 되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해당 기능이 너무 편리하게 느껴졌던 것 같네요. 당장에 어떤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지 내가 방금 무엇을 획득하였는지 모르고 넘어가시는 초보자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렇게 직접 팝업을 통해서 알려주는 것은 정말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일정 구간을 플레이하시게 되면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스킬북 팝업창에서 사용 버튼만 눌러주시면 스킬 해제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킬 해제를 누르게 되면 전투에서 멋진 스킬로 더 빠른 플레이가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스킬북을 획득하게 된다면 캐릭터는 더 강해지고 더 빠른 전투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보스

플레이를 하다 보면 다양한 보스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던 유저들이 심심해할 틈이 없을 거라는 것이 여기서부터 시작이었던 것 같네요.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스를 클리어하게 되면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하게 되죠. 다른 유저들과 함께 클리어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은 AI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그러나 아이템을 제가 좋은 걸 획득했다는 것에서 기쁨이 느껴집니다. 현재 녹색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데 저렇게 보라색 아이템이 나타나니까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아이템 비교 기능

요즘 대부분의 게임이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면 현재 장비가 어떤 것인지 보여주지 않고 바로 장착하게 만드는 경우를 볼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위드 2에서는 인벤토리 안에서 현재 더 좋은 장비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 장착된 장비와 자세히 비교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던 기능입니다. 앞으로 아이템을 더 획득하게 되면 현재 장비와 비교하게 될 것이고 자연스럽게 어떤 아이템을 획득해야 하는지에 대해 방향을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던전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마궁 시련 또한 그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게 되면 그에 맞는 보상을 얻게 되고 경험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성장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저를 바쁘게 하는 게임이 아무래도 더 좋은 평가를 받게 되는 것 같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생각나는 던전이었던 것 같네요.

혜택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7월의 출석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쁘신 분들은 출석만으로도 정말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VIP 단계를 더 높이게 된다면 그에 맞는 보상까지 더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강화

강화 시스템입니다. 특정 재료를 활용해서 아이템의 전투력을 더 높일 수 있죠. 어떤 아이템을 강화하느냐에 따라 전투력이 상승되는 폭은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아이템을 얻어서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강화를 통해서 똑같은 장비라도 다른 유저들과 다르게 전투력이 더 높은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