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짜정보

발바닥이 빨간이유, 색깔별로 확인해보셨나요?

by ̱ 2023. 9. 26.

제2의 심장이라고 알려져 있는 발, 우리는 발의 상태를 보고 건강의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바닥이 빨간 이유와 함께 다른 색은 어떠한 상태로 볼 수 있는지도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분홍색 발은?

분홍색의 발바닥이시라면 이는 건강한 상태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붉은색과는 다르게 분홍색의 경우라면 이는 컨디션이 좋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어떤 나이라고 하셔도 분홍색이 좋은 상태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참고로 발가락, 뒤꿈치는 분홍색이며 발바닥이 조금은 흰색에 바깥이 분홍이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발바닥에서 중심은 흰색이 섞여있어서 연한 색으로 보일 수 있고 발가락과 뒤꿈치 쪽으로 가게 되면서 짙어지는 느낌이 난다면 좋은 발의 상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노란색의 발이라면?

간이나 위장의 기능이 떨어져 있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매일 피곤하고 나른하게 느껴질 수 있겠죠. 이는 육체적으로도 피로가 많이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기관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며 간과 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몸의 균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뜻할 수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많이 피곤한 상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으며, 음식 또한 소화가 잘 되고 좋은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얀색이라면?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 보세요. 전체적으로 발바닥이 하얀색을 보이고 있는 경우라면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영양소 또한 밸런스가 맞지 않을 수 있는 상태이며 혈액 순환이 평소보다 원활하지 않아서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혈액과 림프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 상태이거나 평소 빈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발바닥이 하얗게 보일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빨간이유는?

빨간색을 보이는 경우 이는 건강한 발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발바닥이 빨간이유는 오히려 혈관 질환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장의 펌프 역할이 저하되면서 이러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고혈압 또는 당뇨에 대한 위험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분노가 가득 찬 상태이며, 당질이 많은 경우일 수 있어서 심신의 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앞서 분홍색의 발이 아닌 경우라면 점검을 해보고 그에 맞춰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