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롤플레잉 게임

삼국지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소년명장!

by ̱ 2020. 6. 16.

안녕하세요.

다들 삼국지 좋아하셨나요? 오늘은 삼국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게임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소년 명장이라는 게임에 대해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는 예전에 한번 플레이를 해봤었는데 제가 원하는 플레이 방식이 아니라서 즐기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러나 리뷰를 위해 다시 한번 설치해보았습니다!

별점은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 별점 4.4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횟수는 50만 이상이라는 비교적 높은 횟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다운로드 수가 많아봤자라고 생각했는데 50만이라는 숫자를 확인하고 조금 깜짝 놀랐습니다.

로그인 방식

로그인 방식은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페이스북, 구글입니다. 그러나 게스트 모드가 있었다면 사실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이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길 것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아무튼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보았습니다.

공지사항

로그인 이후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게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쿠폰 발행 유무를 확인하시고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우선 신규 서버가 오픈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저는 그 신규 서버를 선택하여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투

첫 시작은 가벼운 전투를 통해 시작됩니다.

그리고 전투가 그렇게 어려운 방식은 아니었습니다.

캐릭터들과 타깃은 자동으로 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캐릭터의 게이지가 채워지면서 빛이 나게 되는데 터치를 하게 되면 스킬이 발동됩니다.

그 이후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물론 남자 캐릭터를 보고 싶지 않아서 여자 캐릭터를 선택하고 추격 버튼을 눌렀습니다.

첫 전투

첫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승리하게 되면 보상을 획득하고 아이템이 드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료

동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사실 모은다기보다는 상점을 통해 뽑는다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네요.

일정 재화를 통해 동료를 뽑으신 이후 게임을 플레이하신다면 더 빠르고 편한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일부 튜토리얼을 마무리하시면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튜토리얼을 섬세하게 플레이하신 분이라면 쉽게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콘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는 것들은 받은 것이 있거나 확인이 필요한 것들이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첫 충전 보상

중국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첫 충전 보상입니다.

사실 이런 과금을 유도하는 요소는 없었으면 하고 바라었는데 이 게임에서도 확인이 되었네요.

아무래도 요즘은 첫 충전이라는 메뉴를 넣는 것이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트렌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소년 명장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기대했던 것보다 크게 특징이 있다고 볼 수는 없는 것 같네요.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 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